PHP 프로그래밍.. 참고자료랑 간단한 설명.. 퍼올만한 자료 있으면 강좌도..

공부 자료
php는 http://www.php.net/ 에서 한글 설명서만 받아서 읽어보면 금방 한다고 배울 필요도 없다고 말해서 힘빠지게 만드는 사람들도 있다. 그런 말 하는 사람들은 보통 다른 프로그래밍 좀 해본 사람들이고, 데이터베이스가 필수인 php는 DB를 처음 만져본다면 그렇게 쉽지는 않은 것 같다.

공부를 시작하려면 뭔가 목표가 필요하다. 돈을 벌겠다, 취업을 하겠다, 게임을 만들겠다, 내 홈페이지를 만들겠다, 등등의... 책에 나온 홈쇼핑 사이트 만들기 같은 주제는 흥미를 갖기 힘들다. 뭘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할까...? 그런데 뭐 마땅한게 생각이 안난다.

블로그에 정리될 자료들
공부하다가 잘 모르는 부분들을 찾아서 메모 해 놓는다.
기억 하기 힘든 부분을 저장 해 놓는 외부 메모리 역할을 한다.
연산자 우선순위 따위 잡스러운것을 추가한 후 적당한 예제가 있으면 넣어볼 생각이다.

실습 및 개발환경
최초로 공부 시작할때는 apm(Apache, Php, Mysql)을 깔아야 하는데 리눅스 시스템에서는 설치 가이드가 널렸으니 따라만 하면 쉽게 할 수 있다. 윈도우는 더 쉽다. 근사모 라는데 들어가서 다운받아서 깔면 끝난다. 그쪽에서 패키지로 만들어놨다.
http://www.apmsetup.com/

ftp를 통해 파일을 에디트하고 서버에서 php를 실행시키는 방법도 있지만.... 하드에서 하는게 편할 것 같다. 취향의 차이겠지만...

개발 툴
ssh로 접속해서 vi로 개발해야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은데...
이건 아무래도 불편하다.
그래서 eclipse webtools+php로 개발하는게 좋을 것 같다.
울트라에디트나, 에디트플러스로 소스를 짜고 apm으로 돌리는 정도...
php 개발환경은 이 정도가 고작인 것 같다.

IIS와 매니저프로그램을 활용
php서버는 웬만하면 리눅스 서버로 돌릴텐데... 밑에 포스팅처럼 IIS와 매니저프로그램으로 이렇게 하면 의도치 않은 버그가 많이 발생하지 않을까 싶다.
http://blog.paran.com/goingtot/34416025
http://www.iiskorea.net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

 characters available

− 6 = 2